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것저것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문화체험 클래스 등록하기 - (2) 세금 정보 업데이트

반응형

 

트립어드바이저에 업체 등록하기 - 세금 정보 업데이트

 
 
 
 
김대리는 곰곰히 생각한다. 회사 월급도 거의 30%씩이나 세금이 떼이는데, Tripadvisor에서 누가 내 상품을 결제하면 당연히 세금이 발생하겠지? 그러나 나는 한국인이고 여기는 미국 회사. 고로 내가 생각할 것은 두가지다.
 
1. 미국 ➡️ 나는 미국에 세금을 내는 시민권자가 아니다. 이를 증명하는 W-8ben 코드를 등록 한다. (방법은 아래에)
2. 한국 ➡️ 연 300만원 넘는 기타소득부터 신고 대상이므로, 벌써부터 그 금액을 넘길지 고민 할 가치가 없다. (...) 
 
 
아무튼 일단 미국이 내 돈을 세후로 지급하기 전에 헐레벌떡 정보부터 업데이트 해준다. 

Viator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상세 설명

 
 
 
1. 화면 우측 상단의 Finance 탭을 누른다

 
 
 
 
 
2. Tax Form에 들어간다

 
 
3. Get Started를 누르고 아래 절차를 진행한다.

 
 
 
 
 
 
나는 개인이니까 individual. US citizen이 아니므로 No. 미국 세금 등록 번호도 없으므로 No.
 

 
 
 
 
 
이름과 국적 쓰기는 식은죽 먹기지.

 
 
 
 
 
뒤에 주소 쓰는 차례인데, 내용 가리기 귀찮아서 캡쳐는 안하고 넘어갔다. 
지금 사는 주소를 영어로 쓰면 된다.
 
 
 
 
 
 
앗 이 중 해당사항이 하나도 없다!
그러나 잘 보면 세가지 모두 옵션사항이므로 아무것도 쓰지않고 Next를 누른다.

 
 
 
 
 
 
대충, 나 세금 안내는 사람 맞고 거짓말 하는거 아닙니다! 미국의 과세 대상이 아닙니다!! 하는 것에 싸인을 한다. 
 

 
이름쓰고 Submit!
 
 
 
 
 
 
 
그러면 절차가 끝이 난다. 

 
 

수익이 연 300만원이 넘어서 여기에 기타소득으로 세금내는 법을 쓰는 날이 오게 되길.

반응형